박휴용(Park, Hyu-Yong)
1992년 연세대학교 교육학과 졸업(B. A.)
1994년 연세대학교 대학원 교육학과 졸업(M. A.)
2008년 위스콘신대(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교육과정 및 수업(Curriculum and Instruction) 전공, 박사(Ph. D.)
2016년 현재, 전북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현, 한국교육과정학회, 한국인격교육학회, 한국다문화교육학회 이사
등재지 [교육종합연구] 편집위원장
등재지 [교육과정연구] 편집위원
연구 관심 분야
교육과정 이론 및 철학, 다문화교육, 언어발달 및 언어와 인지, 외국어교육 이론 및 정책
최근 주요 연구업적
박휴용 · 김미정(2014). Affordance of Braille music as a mediational means: significance and limitations. British Journal of Music Education, April, 2014, 1-19. [SSCI]
박휴용 · 여영기(2014). 한국의 저출산 현상의 원인과 유아교육보육 정책의 방향 분석. 한국영유아보육학, 85, 69-95.
박휴용(2014). 과학과 문화의 연관성을 바탕으로 한 다문화사회 과학교육의 재개념화. 철학논총, 77(3), 181-212.
박휴용(2015). 인지자본주의 시대의 교육담론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사상연구, 29(2), 45-71.
Park, H-Y.(2015). Lost in between colonialism and corporatism: A critical review of the case of South Korean academia. Issues and Ideas in Education, 3(1), 9-27. DOI: 10.15415/iie.2015.31002
Park, H-Y.(2015). Is Braille music useful?: A critical review. International Journal of Disability Development and Education, 16(42), 1-18. [SSCI]
박휴용(2015). 자유학기제 실행 과정에서의 정체성 갈등에 대한 비판적 담론 분석. 교육과정연구, 33(3), 1-28.
정경연 · 박휴용(2015). 노년층 전환학습 프로그램 개발: Mezirow의 전환학습이론을 바탕으로 한 시안. 교육종합연구, 13(3). 189-213.
박휴용(2015). 핵심역량기반 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교육사상연구, 29(4), 4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