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도서 상세보기

Detail View

창의 인성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창의 인성론

전문 도서

저자 양애경‧장원동‧최희양
출판사 동문사
발행일 2016-03-05
ISBN 978-89-8251-811-9(93190)
분야 전문서적
정가 17,000원
#보건 및 교양

도서 소개

올바른 사람을 길러내는 것이 곧 나라를 바르게 하는 길이다. 그것은 평생교육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인간교육을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한 키워드이다. 사람의 행동은 그 사람의 인격에서 나온다. 국가가 가장 최우선 가치로 두어야 할 것은 인간교육이다. 한 사람의 바른 인격은 한 나라를 위대하게 할 수 있지만 한사람의 잘못된 인격은 국가 전체를 재앙으로 이끌 수도 있다.

목차 및 본문

Chapter 01 인성의 필요성
Chapter 02 태아기 자녀의 인성교육
Chapter 03 영유아기 인성교육
Chapter 04 아동기의 인성교육
Chapter 05 청소년기의 인성교육
Chapter 06 성인기의 인성교육
Chapter 07 노인기의 인성교육
Chapter 08 효(孝)를 통한 인성교육
Chapter 09 인성을 위한 독서교육
Chapter 10 인성함양을 위한 봉사교육

저자 소개

양애경‧장원동‧최희양

양애경
홍익대학교 사범대학교 대학원 석사 · 박사졸업(교육학박사)
한국교육개발원(KEDI) 연구위원 역임
홍익대학교 사범대학교 및 국민대학교대학원 외래교수 역임
한세대학교, 숭의여대 겸임교수 역임
오렌지 Montessori 유치원장 / 오렌지 미술, 어린이집원장 역임
2008, 2013년 교육부장관상 표창 수상
학습컨설턴트 전문가(제LC-E-46호) 자격증 취득
현) 한서대학교 교양학과 부교수
교육부 정책 심의 평가위원
한국교육개발원 자문위원
KEDI 공동연구원
EBS미디어 교육정책 자문위원
전국시도교육청 교원연수 특강다수 전문위원
 
저서 및 연구논문
《학업성취도를 높이는 감 · 동 · 학 · 습 플랜》(동문사, 2010)
《현장중심에서 본 교육학개론》(동문사, 2013)
《창의인성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신정, 2014)
《창의성과 감성교육을 위한 ART 교육프로그램 어린이아뜨리에(공저)》
 
논문
<감성지능과 학습동기, 학습자스트레스 및 자기주도학습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이 지각한 생활 스트레스가 우울에 미치는 영향>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위한 처방적 학습컨설팅 모형개발>
<내적귀인성향, 본질동기, 학습노력이 자기주도학습에 미치는 영향>
 
장원동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취득
미국 샌디에이고의 U.S.I.U.에서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
상지대학교 조교수와 원주 외솔회 부회장 역임
국회정책연구위원을 지냈으며, 1997년 대통령표창 효행상 수상
한국국민윤리학회 이사 및 외솔회 이사
서경대학교 아동학과 교수
현) 중원대학교 초빙교수
 
저서 및 논문
《교육원리》(문음사, 1979)
《교육실습의 이론과 실제》(상조사, 1994)
《교육학개론》(상조사, 1996)
《현대인의 건강과 교육》(상조사,1997)
《평생교육과 평생학습》(상조사, 1998)
《대학교수를 위한 교수법》(국학자료원, 1999)
《부모교육》(상조사, 2000)
《현대사회와 교육》(상조사, 2001)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상조사, 2004)
《교육인사행정론》(상조사, 2005)
《부모교육을 위한 아동발달의 이해》(상조사, 2006)
《외솔 최현배의 교육사상》(상조사, 2007)
《교육사 및 교육철학의 이해》(상조사, 2007)
《교육의 이해》(동문사, 2008)
《평생교육의 이해》(동문사, 2008)
《현대인의 부모교육》(교문사, 2008)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청목출판사, 2009)
《유아교육론》(청목출판사,2009)
《최현배의 교육철학》(형지사, 2010)
《애비야 나 똥 쌌다》(유북스, 2012)
《평생교육의 이해》(동문사, 2015) 외 다수 논문

최희양
숭의여자대학교 유아교육 전공
건국대학교 유아교육학전공 석사
건국대학교 교육행정경영 박사수료
현) 숭의여자대학교 겸임교수
시립센트럴타운 어린이집원장
성남시 인성부모교육 지원단
성남시 평가인증 컨설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