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도서 상세보기

Detail View

학교자체평가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교자체평가론

전문 도서

저자 구자억, 박영진, 전제상, 이석열, 김한나, 최금진, 정택희
출판사 동문사
발행일 2018-01-10
ISBN 978-89-8251-976-5(93370)
분야 전문서적
정가 15,000원
#교육학 #교육일반

도서 소개

학교자체평가는 첫째, 학교구성원들의 자율성이 중심이 되는 활동이다. 학교구성원들이 학교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외부의 압력이나 지시에 의한 것이 아니라 자율적,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활동이라는 사실이다. 둘째, 학교자체평가는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벌이는 노력이라는 점이다. 단기적, 단발적으로 실시되는 것이 아니라 수시로, 지속적으로 실시되는 질 관리의 과정이다 .

목차 및 본문

CHAPTER 01 학교자체평가란 무엇인가

CHAPTER 02 학교자체평가 절차 모형

CHAPTER 03 학교자체평가 시 자체평가위원회를 어떻게 구성할 것인가

CHAPTER 04 학교자체평가 시 자료수집은 어떻게 할 것인가

CHAPTER 05 학교자체평가 내용은 무엇으로 할 것인가

CHAPTER 06 자체평가보고서의 작성과 결과활용은 어떻게 할 것인가

CHAPTER 07 초등학교 자체평가도구는 무엇으로 할 것인가

CHAPTER 08 종합정리

저자 소개

구자억, 박영진, 전제상, 이석열, 김한나, 최금진, 정택희

구 자 억
베이징사범대학 교육학박사
현: 서경대학교 인성교양대학장 겸 혁신기획처장, 서경미래연구원장, 사단법인 한중교육교류협회장,
한중미래전략포럼 회장
경력: 한국중국유학교우총연합회장, 한국교육포럼 회장, 한중교육학회장
저서: 중국의 교육, 현대중국교육의 심층적 이해, 중국교육사 외 다수


박 영 진
베이징사범대학 교육학박사
현: 용인대학교 국제교류교육실장
경력: 교육부 대학평가위원, 시도교육청평가위원 및 컨설팅위원, BK+ 평가위원, LINC+ 평가위원,
학술지평가위원 등
저서: 중국교육사상가, 교육학개론, 교육철학 및 교육사, 착한습관24 외 다수


전 제 상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박사
현: 공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한국교원교육학회 부회장 겸 학술위원장, 한국교육행정학회 이사
경력: 경주대학교 교수, 교육부 자체평가위원, 시도교육청평가위원, 교원양성기관평가위원,
학교자체평가위원, 교원연수기관평가위원
저서: 초등교육행정의 이해, 초등학급경영의 이론과 실제, 신 교육행정의 이해 외 다수


이 석 열
충남대학교 교육학박사
현: 남서울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겸 교직부장
경력: 한국대학평가원 대학기관인증평가 평가위원, 지역발전위원회 교육인재육성위원회 위원,
교육부 교육정보통계위원회 위원, Carson-Newman Univ. 방문교수
저서: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분산적 리더십, 블루리본 스쿨 외 다수


김 한 나
이화여자대학교 문학박사
현: 칭화대학교 교육학과 연구교수, 경인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비전임교원
경력: 서울한신초등학교 교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 서울대학교 ․ 이화여자대학교 ․ 순천향대학교 강사
저서: 행복교육이란 무엇인가 외 다수


최 금 진
연세대학교 교육학박사
현: 청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직과 교수
경력: 한국교육개발원 기관평가연구실 부연구위원, 건국대학교 공학교육연구센터 책임연구원,
한국공학교육인증원 공학교육연구센터 부소장
저서: 교육학개론, 셀프마케팅을 위한 학생포트폴리오작성법


정 택 희
고려대학교 교육학박사
현: 시도교육청 학교평가위원 및 컨설팅위원
경력: 한국교육개발원 수석연구위원, 조사통계연구본부장, 공주대학교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