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도서 상세보기

Detail View

영유아 교사를 위한 인성교육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교사를 위한 인성교육

전문 도서

저자 이정아 ․ 김반재 ․ 박수정
출판사 동문사
발행일 2020-07-20
ISBN 979-11-6328-199-3 (93370)
분야 전문서적
정가 16,000원
#유아교육학

도서 소개

우리나라는 2015년부터 「인성교육진흥법」을 제정하여 시행하면서, 교육적 관점에서 인성교육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최근 현장에서는 인성교육의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천적용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인성교육에 대한 이론을 토대로 현장에서 실질적인 적용사례를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목차 및 본문

PART 01 인성교육


Chapter 01 인성교육의 이해

1. 인성교육의 정의

2. 인성교육의 중요성과 목적

3. 인성교육진흥법



PART 02 인성교육의 이론


Chapter 02 동·서양 인성이론

1. 동·서양 인성이론

2. 동·서양 인성이론의 중요성과 목적


Chapter 03 심리학이론

1. 정신분석이론

2. 심리사회학이론

3. 행동주의이론

4. 인지발달이론

5. 합리정서행동이론


Chapter 04 교류분석과 인성

1. 교류분석의 정의

2. 교류분석의 중요성과 목적

3. 교류분석의 4대3소이론


Chapter 05 한국형 12성품이론

1. 한국형 12성품교육

2. 한국형 12성품교육의 이론

3. 한국형 12성품교육의 기본 덕목

4. 한국형 12성품교육의 내용



PART 03 인성교육의 내용


Chapter 06 존중

1. ‘존중’의 정의

2. ‘존중’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존중’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07 책임

1. ‘책임’의 정의

2. ‘책임’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책임’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08 배려

1. ‘배려’의 정의

2. ‘배려’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배려’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09 정직

1. ‘정직’의 정의

2. ‘정직’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정직’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10 소통

1. ‘소통’의 정의

2. ‘소통’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소통’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11 협동

1. ‘협동(협력)’의 정의

2. ‘협동’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협동’ 인성의 적용사례


Chapter 12 예

1. ‘예’의 정의

2. ‘예’ 인성의 중요성과 목적

3. ‘예’ 인성의 적용사례

저자 소개

이정아 ․ 김반재 ․ 박수정

이정아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교육학박사)

現 국제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교수


김반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교육학과 유아교육전공(교육학박사)

現 용인송담대학교 유아교육과 겸임교수


박수정

평택대학교 피어선신학전문대학원 신학과 상담학전공(상담학박사)

現 국제대학교 아동보육학과 겸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