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노멀, 초연결 플랫폼사회는 모든 거래에 대한 정보가 투명화되고 검증되는 분산신뢰의 사회이다. 이제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경영자들의 의사결정이 인공지능에게 넘어가고 있다. 무엇(KNOW WHAT)과 어떻게(KNOW HOW)가 아닌 왜(KNOW WHY)의 경영을 요구하고 있다.
CHAPTER 01 평생교육경영의 본질
제1절 평생교육기관의 변화
제2절 경영이란 무엇인가?
제3절 평생교육경영의 본질
CHAPTER 02 학습권 보장과 평생교육경영의 원리
제1절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
제2절 학습권 보장과 교육권
제3절 평생교육경영에서의 학습권 보장
CHAPTER 03 평생교육기관의 법적 기반
제1절 평생교육의 법규
제2절 시 ․ 도 평생교육의 조례와 평생교육 관련 법령
CHAPTER 04 평생교육 지원체제의 이해
제1절 평생교육정책의 이해
제2절 평생교육 추진체제
CHAPTER 05 평생교육기관의 이해
제1절 평생교육기관의 개념
제2절 평생교육기관의 종류
제3절 평생교육기관의 특징
CHAPTER 06 평생교육기관의 목적 중심 경영론
제1절 평생교육기관의 목적 경영
제2절 새로운 경영학의 가능성 목적 경영
제3절 목적 경영의 끌게, 조직의 정신 모형
CHAPTER 07 평생교육기관의 목적 중심 조직론
제1절 왜 목적 중심 조직인가?
제2절 조직의 유동성과 시너지
제3절 조직의 목적 내재화
제4절 목적 경영 조직의 목적 선언문 사례
CHAPTER 08 평생교육기관의 조직
제1절 조직 일반론
제2절 평생교육기관 조직의 이해
CHAPTER 09 평생교육기관의 리더십
제1절 리더십의 개요
제2절 리더십이론
제3절 평생교육기관에서의 리더십
CHAPTER 10 평생교육의 경영전략론
제1절 경영전략
제2절 평생교육전략의 중요성
제3절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제4절 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 활성화 방안
CHAPTER 11 평생교육의 마케팅관리론
제1절 마케팅 개념과 발전과정
제2절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배경
제3절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모형
제4절 평생교육기관의 마케팅 접근법
CHAPTER 12 평생교육 서비스 질관리론
제1절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관리
제2절 평생교육 서비스의 품질관리
제3절 평생교육기관의 고객만족
CHAPTER 13 평생교육조직관리론
제1절 인적자원관리
제2절 관계를 통한 조직관리
제3절 변화를 통한 조직관리
CHAPTER 14 지역사회 평생교육 네트워크
제1절 지역사회와 평생교육
제2절 평생교육기관 네트워크
제3절 평생교육기관의 의사결정